2025학년도 여름계절학기 현장교육·실습 교과목 개설 신청 안내
- 글번호
- 405360
- 작성일
- 2025-04-16
- 수정일
- 2025-04-16
- 작성자
- 경영학부 (032-835-8510, 8932, 8970)
- 조회수
- 409
2025학년도 여름계절학기 현장교육ㆍ실습 교과목을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자 하오니 각 학과(부)에서는 2025.5.30.(금)까지
현장실습 지원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가. 교과목 운영 일정
개설가능 교과목 |
신청 및 선발 완료 기한 |
수강료 납부 |
사전교육 |
실습기간 |
성적평가 |
Ⅰ - 4주 3학점 Ⅱ - 6주 5학점 Ⅲ - 8주 6학점 |
~ ‘25. 5. 28.(수) |
‘25. 6. 12.(목) ~6. 13.(금) |
‘25. 6. 12.(목)
|
‘25. 6. 24.(화) ~ 8. 31.(일) |
실습 종료시까지 |
- 2025. 8. 27.(수)까지 모든 실습생의 성적 평가가 완료되어야 함
- 2025년 8월 졸업예정자의 경우, 2025. 7. 21.(월)까지 성적 입력이 마감되어야 함.
- 실습생은 4주(20일 이상), 6주(30일 이상), 8주(40일 이상)의 실근무일수를 반드시 준수해야 함
- 현장실습 참여 학생은 실습 전후 취업경력개발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진로·취업 상담 필수
- 세부 일정 및 계획 : 붙임1. 안내문 참조
나. 현장실습 온라인시스템 제출서류 안내
- 온라인시스템 주소 : https://intern.inu.ac.kr/
- 기업 : 기업회원 가입하기(회원가입 바로가기) → 실습기관 등록 및 서면점검서 작성
신청 시 |
종료 시 |
① (기업) 운영계획서 및 교육계획서 - 운영계획서 작성 설명 자료 참고 ② (기업) 사전서면검사서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③ (기업, 학생 작성) 협약서 - 온/오프라인 작성 가능 |
(기업) ① 출석부 ② 평가표 ③ 만족도조사 (학생) ① 결과보고서 ② 만족도조사 (진행중 : 주간보고서, 중간점검서 작성)
※ 종료서류 확인 후 성적 평가 실시(통합정보시스템) |
※ 운영계획서 작성 시, 실습지원비는 기업에서 학생에게 지급하는 실습지원금으로 작성
※ 현장실습 온라인시스템 제출서류는 온라인시스템( https://intern.inu.ac.kr/)을 통해 제출
※ (기업) 기업지원비 수령 희망 시 운영계획서에 예금주, 은행명, 계좌번호 작성
※ (기업) 산재보험가입증명서 제출 (실습 시작 후 7일 이내) : 온라인 시스템에 파일 업로드
다. 제출서류 안내(공문제출)
신청 시 |
① (학생, 학과) 현장실습 지원신청서 ② (학과 / 단과대학) 현장실습 개설교과목 추천서 |
라. 실습지원비 지급 안내
학생지원금 |
기업지원금 |
4주 : 600,000원 6주 : 900,000원 8주 : 1,200,000원
- 대학에서 학생에게 지급하는 지원금 - 기업이 학생에게 지급하는 실습지원비는 별도 - 단, 학생이 기업으로부터 최저임금의 100% 이상을 실습비로 지급받는 경우 별도 학생 지원금 없음 |
1개 기업 당 200,000원
- 대학에서 기업에게 지급하는 지원금 - 실습생이 5명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400,000원 지급 가능 - 동일 기업에서 실습에 참여하는 실습생들의 근무지와 근무부서가 모두 다른 경우, 학과와 현장실습지원 센터의 협의를 거쳐 교육담당자별로 각각 지급 가능 기업지원금 수령 희망 시 운영계획서에 예금주, 은행명, 계좌번호 작성 |
종료서류 제출 및 교과목 이수 완료 후 일괄 지급 예정 |
※ 기업체 협약체결 방문지원비(학과 제출) : 1개 기업(관) 방문당 3만원
마. 실사지도 안내
- 담당교수는 실습기간 중 1회 이상 실습학생을 지도해야 하며, 그 결과를 현장실습 온라인
시스템 중간점검보고서에 입력해야 함
- 현장실습 온라인 시스템 접속(교수/조교 로그인) → 중간점검관리 → 중간점검보고서 입력
→ 2025-여름계절학기 일반현장실습 선택 후 보고서 작성